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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넷플릭스·아마존 주춤, 디즈니 OTT 서비스 출시로 틈새 파고들기? !!
    카테고리 없음 2020. 2. 29. 00: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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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웃분들대국국 블로그다. 바야흐로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춘추전국시대, 현 시장에 지각변동이 예고됐습니다.올 하반기 디즈니와 아이플이 OTT 서비스를 시작했고, 내년에 워더네미디어와 컴캐스트가 새로운 OTT 서비스를 시작한다는 소식입니다.​ 현재 OTT기장은 넷플릭스, 아마존이 2강 구도를 형성하고 있는 슴니다.다만 디즈니를 포함한 전통적 언론의 강자가 그 담을 가까이 추격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이 중, 가장 주목해야 할 OTT는 단연 디즈니이다.​


    디즈니는 1월 하루에 "디즈니+"를 발매한다고 한다. 디즈니+에 포함된 콘텐츠는 디즈니 스튜디오를 비롯해 마블. 픽사, 루카스 필름 등입니다.이미 세계적으로 많은 유행을 자랑하는 다양한 콘텐츠와 자체 제작하는 오리지널 콘텐츠 등이 디즈니의 주요 경쟁력입니다.디즈니의 유행작이라고 하면 미녀와 야수, 백설공주, 알라딘 등 수많은 작품이 있습니다.​, 케빈 파이기인 마블 스튜디오의 시장은 미국 캘리포니아 주 비상으로 샌 디에이고에서 지난 달 20일 열린 '20하나 9코믹 콘'로 ​ 하나 0개의 새 영화·드라마가 포함된 라인 업을 발표하면서 팬들의 기대를 높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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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날 파이기는 영화 블랙 위도우, 샹치, 이터널스 외에도 원더비전, 호크아이 등 디즈니 플러스를 통해 서비스되는 오리지널 시리즈를 공개했다.이 시리즈만 봐도 전 세계 팬들을 사로잡는 콘텐츠임에는 틀림없다.​ 현재 겨울 왕국 2와 토이 스토리 4등 양질의 컨텐츠를 이미 확보한 상태에서 2020년까지 약 50억달러의 콘텐츠 투자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디즈니+월 구독료는 6.99달러로 넷풀리ー슥도루교과 비교하면 더 싼 편에 속한다.디즈니는 디즈니+를 위해 넷플릭스에 콘텐츠 제공을 중단한 상태입니다.​ 신경제 정책(리스와 디즈니가 콘텐츠의 라이센스 계약에 의해서, 넷플릭스에서 디즈니 콘텐츠를 볼 수 있는 기한은 2026년까지 숲. 역시 디즈니+가넷 후릿크스와 아마존의 고객을 아무리 본인 얻을지가 승부처가 되네요.​


    ​ 또 미국의 OTT 3위 사업자인 훌루의 경영권을 하나부 확보한 만큼 결합 판매하는 방식도 고려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글로벌 OTT의 기장에서 넷플릭스, 아마존이 2강 구도를 형성하고 있는 상태거든요.​ 미국을 제외한 OTT시장의 상위 첫 0개국에서 넷플릭스, 아마존은 평균 점유율 45%수준에 달 합니다.이처럼 넷플릭스는 OTT 서비스의 선두주자로 자리 잡았지만, 이런 최강자 넷플릭스도 주춤하는 분위기입니다.​ 넷플릭스의 2분기 중 매출과 영업 이익은 항시옷우 자신, 신규 가입자 증가세는 전년 동기 550만 증가 경향과 비교하면 절반으로 떨어진 것입니다.이 시기를 잘만 활용하면 디즈니 등 후발주자들이 넷플릭스 아마존의 틈새를 비빌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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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국의 가입자 수치가 플러스에서 마이너스로 돌아선 부분도 눈에 띄는데요.넷플릭스에 따르면 8년 만에 아내 sound로 미국 내 가입자 수치가 하락했습니다.역시 넷플릭스는 다른 위기는 콘텐츠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태인데요.​ 외신은 최근 워너 미디어가 새로운 OTT의 HBO·맥스, 유 츄룰루 앞두고 있는 상태, ​ 2020년부터는 넷플릭스에 인기 드라마 프렌즈의 제공을 달라는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외에도 NBC유니버설도 6월부터 인기 싯토콤오피스을 넷플릭스에 제공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도 하고 디즈니+라고 아이플 TV+진입 등에 따른 글로벌 OTT시장 경쟁 환경 사업 전략 보고서는 디즈니+가 짧은 기간 ​ 충분한 가입자를 확보할 수 없습니다 면 넷플릭스, 아마존 비디오 2강 구도가 계속 이어질 것이라고 하는데요. ​ 한편으로는, 마블 시리즈 등을 내세운 디즈니+가 콘텐츠의 경쟁력 우위를 활용하고 기존 2강을 추월, 현실성도 있다고 예측하고 ​, 기존의 2강과 디즈니+라고 아이플 TV+모두 결정적인 우위를 차지하지 않는 다극화 체제가 형성될 수 있다고 전망했습니다.올 하반기 디즈니와 아이플이 OTT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현재의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시장이 어떻게 변화할지 무척 기대됩니다! 감사합니다.이상 대전갱 블로그 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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