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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아마존 주춤, 디즈니 OTT 서비스 출시로 틈새 파고들기? !!카테고리 없음 2020. 2. 29. 00: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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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웃분들대국국 블로그다. 바야흐로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춘추전국시대, 현 시장에 지각변동이 예고됐습니다.올 하반기 디즈니와 아이플이 OTT 서비스를 시작했고, 내년에 워더네미디어와 컴캐스트가 새로운 OTT 서비스를 시작한다는 소식입니다. 현재 OTT기장은 넷플릭스, 아마존이 2강 구도를 형성하고 있는 슴니다.다만 디즈니를 포함한 전통적 언론의 강자가 그 담을 가까이 추격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이 중, 가장 주목해야 할 OTT는 단연 디즈니이다.
디즈니는 1월 하루에 "디즈니+"를 발매한다고 한다. 디즈니+에 포함된 콘텐츠는 디즈니 스튜디오를 비롯해 마블. 픽사, 루카스 필름 등입니다.이미 세계적으로 많은 유행을 자랑하는 다양한 콘텐츠와 자체 제작하는 오리지널 콘텐츠 등이 디즈니의 주요 경쟁력입니다.디즈니의 유행작이라고 하면 미녀와 야수, 백설공주, 알라딘 등 수많은 작품이 있습니다., 케빈 파이기인 마블 스튜디오의 시장은 미국 캘리포니아 주 비상으로 샌 디에이고에서 지난 달 20일 열린 '20하나 9코믹 콘'로 하나 0개의 새 영화·드라마가 포함된 라인 업을 발표하면서 팬들의 기대를 높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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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날 파이기는 영화 블랙 위도우, 샹치, 이터널스 외에도 원더비전, 호크아이 등 디즈니 플러스를 통해 서비스되는 오리지널 시리즈를 공개했다.이 시리즈만 봐도 전 세계 팬들을 사로잡는 콘텐츠임에는 틀림없다. 현재 겨울 왕국 2와 토이 스토리 4등 양질의 컨텐츠를 이미 확보한 상태에서 2020년까지 약 50억달러의 콘텐츠 투자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디즈니+월 구독료는 6.99달러로 넷풀리ー슥도루교과 비교하면 더 싼 편에 속한다.디즈니는 디즈니+를 위해 넷플릭스에 콘텐츠 제공을 중단한 상태입니다. 신경제 정책(리스와 디즈니가 콘텐츠의 라이센스 계약에 의해서, 넷플릭스에서 디즈니 콘텐츠를 볼 수 있는 기한은 2026년까지 숲. 역시 디즈니+가넷 후릿크스와 아마존의 고객을 아무리 본인 얻을지가 승부처가 되네요.
또 미국의 OTT 3위 사업자인 훌루의 경영권을 하나부 확보한 만큼 결합 판매하는 방식도 고려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글로벌 OTT의 기장에서 넷플릭스, 아마존이 2강 구도를 형성하고 있는 상태거든요. 미국을 제외한 OTT시장의 상위 첫 0개국에서 넷플릭스, 아마존은 평균 점유율 45%수준에 달 합니다.이처럼 넷플릭스는 OTT 서비스의 선두주자로 자리 잡았지만, 이런 최강자 넷플릭스도 주춤하는 분위기입니다. 넷플릭스의 2분기 중 매출과 영업 이익은 항시옷우 자신, 신규 가입자 증가세는 전년 동기 550만 증가 경향과 비교하면 절반으로 떨어진 것입니다.이 시기를 잘만 활용하면 디즈니 등 후발주자들이 넷플릭스 아마존의 틈새를 비빌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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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의 가입자 수치가 플러스에서 마이너스로 돌아선 부분도 눈에 띄는데요.넷플릭스에 따르면 8년 만에 아내 sound로 미국 내 가입자 수치가 하락했습니다.역시 넷플릭스는 다른 위기는 콘텐츠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태인데요. 외신은 최근 워너 미디어가 새로운 OTT의 HBO·맥스, 유 츄룰루 앞두고 있는 상태, 2020년부터는 넷플릭스에 인기 드라마 프렌즈의 제공을 달라는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외에도 NBC유니버설도 6월부터 인기 싯토콤오피스을 넷플릭스에 제공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도 하고 디즈니+라고 아이플 TV+진입 등에 따른 글로벌 OTT시장 경쟁 환경 사업 전략 보고서는 디즈니+가 짧은 기간 충분한 가입자를 확보할 수 없습니다 면 넷플릭스, 아마존 비디오 2강 구도가 계속 이어질 것이라고 하는데요. 한편으로는, 마블 시리즈 등을 내세운 디즈니+가 콘텐츠의 경쟁력 우위를 활용하고 기존 2강을 추월, 현실성도 있다고 예측하고 , 기존의 2강과 디즈니+라고 아이플 TV+모두 결정적인 우위를 차지하지 않는 다극화 체제가 형성될 수 있다고 전망했습니다.올 하반기 디즈니와 아이플이 OTT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현재의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시장이 어떻게 변화할지 무척 기대됩니다! 감사합니다.이상 대전갱 블로그 였습니다.